본문 바로가기

날뽀이야기

블로그 시작한지 176일이 지났습니다.


이웃 블러그님들 안녕하세요! 오늘 하루도 감사합니다. 라는 블러그를 개설하고 176일이 지났네요. 짧으면 짧은시간. 길면 긴시간...
많은 이웃블러그님들을 만나고.. 블로그를 통하여 기쁨도 얻고 슬픔도 얻고 웃음도 얻었습니다. 이웃블러그님들 덕분에.. 블로그도 많이 성장하고.. 제 생활에 많은 변화가 있었네요...^^ 10월 17일 개설만 해놓고.. 별로 관심이 없었는데.. 하다보니.. 어느순간 블로그에 빠져버렸네요..^^ 사람들이 제 블로그에 들어와서 제 글을 본다는 마음에.. 많이 기뻤습니다.^^

이웃 블로그님들 너무나 감사합니다.^^
오늘은 제 블로그 유입자 경로에 대해서 파헤쳐 보겠습니다. 제 유입경로를 보고 도움이 되실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유입경로 입니다.
 1.블로그 뉴스를 통하여 들어왔습니다. 다음 베스트랑 메인에 떳을경우 유입자 수입니다.(다음 메인의 파괴력은 대단합니다.)
 2.다음 메인을 통하여 들어왔습니다. 제가 경험해본결과.. 다음 메인에 떳을경우.. 블로그 뉴스를 통하여 들어올때도 있고.. 다음메인을 바로 통하여 들어올때도 있더군요.. 근데 아직 이 기준을 잘모르겠습니다.^^
 3.다음 검색을 통하여 들어왔습니다. 다른 검색엔진과 확연히 차이가 나네요.
 4.네이버를 통해서 들어왔습니다. 네이버 메인에 뜬경우 저런표시가 나더라구요.. 세계는 지금이라는 오픈케스트를 운영중이신 끄루또이님이 제 글을 자신의 오픈케스트에 올린후 그글이 네이버 메인에 떳을경우의 유입자 수였습니다. 그런데.. 트래픽 양은 얼마 되지 않죠??
하지만, 네이버 트래픽의 그 무시무시함도 있을꺼라 생각합니다.
 5. 다음 지식엔. 다음 지식엔에 트랙백을 걸고 들어온 유입수입니다. 예전에는 지식엔에 트랙백을 걸면 모두다 걸렸는데.. 이제는 관련글이 아니면 자동으로 없어지더군요..참고하세요.. 지식엔을 통한 유입량도 꽤 많습니다.
 6. 네이버 검색 티스토리 블로그다 보니.. 네이버 검색으로 들어오는 유입이 작아요.^^
 8. 티스토리 메인에 떳을경우 유입량입니다. 몇번 노출되었는데.. 유입량은 아주 미비하네요.
 14. 저도 어제 오픈 케스트를 개설했습니다. 2틀동안 유입량은 100여명 정도.. 입니다. 683이라는 숫자는 끄루또이님의 오픈케스트를 통하여 들어온것 같은데.. 유입량은 정말 미비하지요.. 하지만, 구독자를 많이 늘리면... 유입량이 많이 늘어날듯합니다.^^
http://opencast.naver.com/CC423
저의 오픈케스트 입니다. 오픈케스트를 이용하시기 시작한 이웃블러그님들은 서로 구독하였으면 좋겠네요. 티스토리에서 만나던 분들을 오픈케스트를 통하여 만나니.. 기분이 묘하더라구요.. 신기하기도 하고..ㅋㅋ 혹시 오픈캐스터 개설하는데.. 5명의 추천인이 필요한데.. 추천인이 필요하시면 hyun10210@naver.com으로 메일보내주세요.. 추천해드리겠습니다.(추천인이 없으면 개설을 못하니.. 완전 짜증나더라구요..)

유입량을 보시고.. 이웃 블로그님들의 블로그에도 뭔가 변화줘보세요.. 유입량이 늘어날수도 있을껍니다.^^
항상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꾸준히 좋은 이웃블로그로 지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이번달 도서 이벤트 15~18일 사이에 할예정입니다.
많이 참석해주세요.. 참석 두글자면 누구나 참석가능합니다.^^ 그럼 이웃블러그님 주말 잘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