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일본 여성들이 결혼 상대를 구하는 조건 TOP10


일본 여성들이 결혼 상대를 구하는 조건 TOP10


10년 전만 하더라도 고학력, 고수입, 큰 키. 3가지가 남자를 보는 결혼 상대의 조건이었지만, 시대가 변하면서 결혼 상대를 구하는 스펙도 많이 변한 것 같습니다. 사람마다 원하는 조건이 있고, 그것을 충족했을 경우 결혼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지요. 최근 일본 20~30대 여성을 대상으로 결혼 상대를 구하는 조건의 설문조사 결과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럼 일본 여성들이 결혼 상대를 구하는 조건, 1위~10위까지 알아보겠습니다.


10위 유머 감각이 있는 남자
함께 있는 시간이 재미없고, 지루하다면 결혼하고 싶은 마음도 들지 않을 것입니다. 요즘 여성들은 적절한 유머감도 있는 남자를 선호하는 편인데요. 일본 여성들 역시 유머감각이 있는 남성을 선호하고 있었습니다.

9위 포용력이 있는 남자
남의 잘못을 너그럽게 이해하고 받아들일 줄 아는 남자. 매력 있어 보이나요?

8위 존경심을 받을 수 있는 남자
남편이 다른 사람들로부터 존경 받는 사람이라면 얼마나 좋을까요? 타인에게 존경 받는 사람은 가정에서도 충분히 존경 받을 수 있는 조건이 되는 남자가 아닐까요?

7위 아이를 좋아하는 남자

요즘 세대는 육아를 여자 혼자만 하는 것이 아니라 남자도 함께 하는 것. 함께 도와줬으면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아이를 좋아하지 않는 남자라면 자신의 아이에게도 혹시 소홀하게 하지는 않을까? 하는 것때문에 아이를 좋아하는 것도 결혼의 조건 중의 하나라고 하는 것 같습니다.

6위 돈 개념이 있는 사람
서로 금전적으로 생각하는 것이 맞아야지만, 순탄한 결혼 생활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돈 개념이 없고, 돈을 모을 줄 모른다면 결혼 상대로는 별로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5위 착한 사람
배우자가 될 사람의 성격은 결혼 조건에 무척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조건 착한 것이 좋다고는 할 수 없지만, 자신에게 잘해주고, 착한 성격을 가진 남자라면 신랑감으로 충분하지 않을까요?

4위 안정된 경제력
결혼 생활에 있어서 경제력은 무척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의 경제력이 뒷받침 되어야지만, 결혼 생활도 순조롭게 이어갈 수 있을 것이고, 금전적으로 안정적인 생활이 가능할 것입니다.

3위 가치관
평생 함께 살아가는 반려자와 서로 다른 가치관을 가지고 살아간다면 행복한 결혼 생호할을 이어갈 수가 없을 것입니다. 생각하는 것도 비슷하고, 미래에 대한 계획, 가치관이 비슷하다면 행복한 결혼 생활을 이어갈 수 있을 것입니다.

2위 집안 일을 도와줄 수 있는 남자
행복한 결혼 생활을 이어가기 위해서는 부부의 가사분담도 중요합니다. 현대 사회는 집안일을 무조건 여자가 해야 한다는 인식은 버려야 할 것입니다. 남편도 아내의 가사일이나 육아일을 어느 정도 도와주어야지만 보다 순탄한 결혼 생활이 가능할 것입니다.


1위 자신에 대한 애정
서로에 대한 애정 없이 결혼을 한다면 결코 행복한 결혼 생활을 이어갈 수 없을 것입니다. 무엇보다 서로 사랑하고 아껴줘야지만 행복한 결혼 생활을 이어갈 수 있을 것입니다.

일본 여성들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남편상과 우리나라 여성들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남편상이 크게 다른 것 같지는 않아 보입니다. 사람에 따라서 원하는 남편상이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자신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조건을 가지고 있는 남자와 결혼하게 된다면, 보다 행복한 결혼 생활을 이어갈 수 있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