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패션 이야기

올 겨울, 일본 여성 청바지 트렌드는 스키니 진!


올 겨울, 일본 여성 청바지 트렌드는 스키니 진!

캐쥬얼 의류를 대표하는 청바지는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들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패션 아이템입니다. 최근 청바지의 트렌드를 살펴보면, 크게 '봄과 여름' 그리고 '가을과 겨울'로 나뉘지는 것 같습니다. 개개인의 기분에 따라서 조금은 달라지겠지만, 계절과 날씨가 청바지 트렌드에도 큰 영향을 미치는 것 같습니다. 2010년 봄과 여름, 가을과 겨울로 나눈 일본 청바지 트렌드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2010년 봄과 여름에는 편안한 실루엣으로 옷자락을 감아올린 청바지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남자친구의 청바지를 빌려 입은 것과 같은 루즈감으로 '보이프렌드 데님'이라고 불리우는 스타일은 금년의 봄과 여름에 일본에서 유행한 스타일입니다. 밑단을 가볍게 2~3번 접은 롤업 스타일로 발목을 가늘게 보이게 하고 티셔츠등의 캐쥬얼 탑스에서 보텀의 볼륨으로 균형있게 연출하여 봄과 여름의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았습니다.


그럼 봄과 여름과 다르게 가을과 겨울의 청바지 스타일은 어떨까요? 가을과 겨울의 청바지 트렌드를 길거리에서 살펴보면, 한 눈에 알아챌 수 있는데요. 특히, 스키니 진이 압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가을과 겨울에 스키니 진을 선호하는 여성이 많은 이유는 가을과 겨울에는 부츠를 신는 경우가 많이 있고 상의의 길이가 긴 아이템이 많이 있기 때문에 거기에 맞추는 최적의 실루엣으로 스키니 진만큼 좋은 것은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런 장점에도 불구하고 스키니 진의 단점도 있는데요. 가장 큰 단점은 스키니진의 타이트함 때문에 입기 불편하다는 것입니다. 자신에게 딱 맞는 사이즈라고 하더라도 옷을 입을때 스키니 진만큼 불편한 옷도 없습니다. 입기 불편할뿐만 아니라 오래입으면 혈액순환도 제대로 되지 않아 건강에 좋지 않다는 단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서 최근에는 청바지의 디테일과 레깅스의 입기 쉬움을 겸비한 레깅스 팬츠(레기판)이 유니클로로 부터 발매되어 많은 여성들의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또한, 리바이스 재팬에서는 일본 여성 6천명을 포함하여 전 세계 6만명의 여성들의 체형을 분석한 리바이스 커브 ID가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 골반과 힙 사이 라인이 완만한 체형, 골반과 힙까지 라인이 균형잡히 체형, 굴곡이 큰 볼륨있는 체형 등의 출시와 함께 고객 체형에 맞는 청바지를 추천해주는 맞춤형 서비스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스키니진이 가을과 겨울 일본의 인기 패션 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으면서, 스키니진의 코디방법도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끌고 있는데요. 스키니진 코디법의 몇 가지 포인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즘과 같은 계절에 스키니진을 고를때는 되도록 블랙계통의 어두운 색상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블랙계통은 여성의 몸매를 좀 더 날씬하게 해줄뿐만 아니라 어떤 상의와 매치를 하여도 잘 어울리기 때문입니다. 상의는 되도록 길이가 긴 롱스타일로 매치하는 것이 좋으며, 앵글부츠로 코디한다면 좀 더 스포티한 느낌을 안겨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엉덩이가 살짝 드러나보이는 가디건으로 매치를 할 경우 발랄한 매력을 안겨줄 수 있습니다. 가디건 안에는 하의와 동일한 컬러의 이너를 입고 오픈한다면 키도 더 커보이고 다리도 길어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지금 일본의 인기 패션 아이템에서 빠뜨릴 수 없는 스키니 진이지만, 몸의 실루엣이 분명하게 나오는 디자인이기 때문에 스키니 진을 구입할 때는 반드시 입어보고 자신의 체형에 맞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올 겨울 여러분들도 스키니진으로 멋진 스타일을 연출해보는건 어떨까요?

 
<이 글은  istyle24.com  패션 매거진에 동시 연재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