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여행 이야기

내가 만난, 내가 만나고 싶은, 내가 찾은 일본이야기!!


우리나라에서 가장 가까운 이웃나라 일본. 여러분들은 일본을 방문해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제 블로그를 통하여 항상 일본 문화와 생활 여행 등을 소개해드렸지만, 오늘은 특별하게 2010년 일본방문이 해를 맞이하여 제 여행경험담 또는 일본 여행팁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저는 일본 여행을 시작으로 워킹홀리데이, 유학, 인턴 생활 등 일본 문화에 대해 다양한 경험을 하였습니다. 이런 다양한 경험담을 토대로 현재 '한국인이 본 일본'이라는 블로그도 운영중이구요...

제가 처음 일본을 방문했을때는 고등학교를 막 졸업했을때였습니다. 우리나라 이외에 처음 밟아 본 외국이라서 그런지 저에게 일본이라는 나라는 신선한 충격으로 다가왔습니다. 사람들의 패션, 편의시설, 먹거리 등 항상 TV속에서 그려왔던 일본이라는 나라를 느꼈을때 가장 먼저 생각한 것은 '세상은 참 넓구나' 였습니다. 그만큼 제가 상상하지 못했던 것들을 일본이라는 나라를 통하여 볼 수 있었기 때문이죠.

먹거리
어떤 나라를 가든지 그 나라의 다양한 먹거리를 통하여 여행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일본을 대표하는 먹거리 스시(초밥), 라면, 규동 등은 일본 여행시 꼭 드셔봐야하는 먹거리 중에 하나입니다.

<맛집에서 밥을 먹고 싶을때는 오랫동안의 기다림을 감수해야 한다.>

요즘 우리나라에서도 일본 초밥집에서 만드는 것과 거의 같은 맛을 내는 초밥집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일본 라면은 그 지역의 전통과 가게마다 다른 육수때문에 라면 맛이 크게 차이가 납니다. 그리고 아직까지 규동은 우리나라에 많이 들어오지 않았기 때문에 맛볼 기회가 많이 없습니다. 혹시 여러분들도 일본여행을 하게 된다면, 라면과 규동은 꼭 추천해드리고 싶은 먹거리입니다.

<일본 최고의 고로케 : 일본의 다양한 먹거리는 평생 잊지 못할 소중한 기억으로 남는다.>

일본여행지

<일본의 가장 중심. 가장 번화한 곳을 둘러보는 것은 일본을 가장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저도 아직까지 일본의 유명한 관광지를 많이 다녀보지 못했습니다. 우리나라보다 넓은 땅을 가지고 있어서 그런것도 있지만, 워낙 지역마다 유명한 관광지가 많이 있고 종류도 셀수없이 많기 때문이죠. 하지만, 하나씩하나씩 둘러보며 느끼는 재미에 만족해야겠죠. 어떤 특색있는 관광지를 가는 것도 좋지만, 개인적으로 꼭 추천하는 관광지가 있다면, 전국 각지에 있는 유명한 온천 그리고 도쿄의 중심가 신주쿠를 소개해드리고 싶네요.
 
<일본 전역의 온천을 둘러보는 것도 일본 여행의 또 다른 재미.>


일본온천은 워낙 시설이 잘 되어있고, 물도 좋기 때문에 우리나라 여행객들이 일본 여행시 꼭 온천을 방문합니다. 특히, 나이가 지긋하신 분들이 여행을 가면, 꼭 들리는 고이지요. 온천 부모님과 함께 가족여행을 떠난다면, 온천여행을 가는 것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어떤 나라든지 그 나라의 가장 중심인 수도와 수도 중에 번화가를 꼭 한번쯤 들리것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현재 그 나라에서 가장 유행되고 있는 패션, 문화 등을 알기 위해서는 꼭 일본 번화가를 둘러보는 것을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일본의 중심 도쿄. 도쿄의 중심 신주쿠를 방문하여 그나라의 문화를 가장 먼저 접해보는 것이 어떨까요?

일본여행정보
여러분들은 일본여행정보를 어디서 습득하시나요? 일본을 여행할 계획이 있으신분들은 꼭 여행하기 전에 일본의 다양한 정보를 알아놓고 가는 거이 중요합니다.

<말이 안통하고 일본에 대한 두려움을 없앨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그 나라 가이드 책을 보는 것.>


좀 더 알차고 보람된 일본여행을 하시고 싶다면, 꼭 여행정보를 많이 알아보고 습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만약 여행정보를 많이 알아보지 못하고 일본 여행을 하시는 분이 있다면 최소한 일본 관광지를 소개해놓은 가이드 책 한권이라고 가지고 가는 것이 어떨까요? 요즘 여행 가이드 책도 워낙 잘 만들어져 있어. 먹거리, 관광지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일본 정부에서는 2010년을 일본방문의 해로 지정하였습니다. 일본방문의 해 VJY2010의 VJY : VISIT JAPAN YEAR의 약자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YOUKOSO(요우코소)란 일본에서 손님을 맞이할때 와주셔서 감사하다는 마음을 나타내는 간결하고 듣기 좋은 일본어 입니다.  요우코소 재팬! 현재 일본정부관광국 홈페이지에서는 이처럼 기분 좋은 일본어 요우코소를 사용하여 우리의 방문을 반갑게 맞이하고 있었습니다. 일본정부관광국의 홈페이지에서는 일본의 다양한 지역정보와 일본정보 그리고 현재 진행중인 이벤트까지 다양한 일본 정보를 한눈에 알아볼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일본 여행을 할 계획이 있다면 이곳에 방문하여서 다양한 일본 문화를 배우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일본정부관광국 홈페이지에서는 일본관광친선대사 윤하의 일본여행 경품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윤하가 일본관광친선대사로 있어서 그런지 정말 친숙하게 느껴지네요. 아마 일본에서 생활하고 일본에서 연예계 활동을 오랫동안 하였기때문에 윤하가 일본관광친선대사로 잘 활동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번 이벤트는 2010년 2월 15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로서


여행상품권, 패키지권, 할인권 등 다양한 경품을제공하고 있었습니다. 로그인 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이니 여러분들도 꼭 참여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2010년 일본방문의 해라서 올해 일본을 방문 할 계획이 있으신분들은 여러가지 이벤트 등 다양한 정보를 습득하셔서 제대로 된 일본 문화를 배워왔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