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추천 모바일 게임

일본 게임기 레트로 프릭(レトロフリーク) 인기폭발!



일본 게임기 레트로 프릭(レトロフリーク) 인기폭발!


일본하면 생각나는 것 중의 하나가 게임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닌텐도 플레이스테이션, XBOX 등 세계적으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엄청난 게임기가 많이 있는데요. 이번글에서는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일본 신게임이 레트로 프릭(レトロフリーク)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레트로 프리크(レトロフリーク)게임기
레트로 프릭(retro freak)은 게임을 좋아하는 매니아들에게 꿈같은 게임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과거에 즐겨했던 고전게임을 호환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아마도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장농에 쳐박아 두었던 고전 게임기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게임기들이 발전을 하면서 사용하지 않은 게임기들이 하나씩 쌓이기 마련이지요. 그리고 특히 게임기뿐만 아니라 게임 소프트웨어(게임팩)을 많이 가지고 있는 분들이 적지 않을 것입니다.


레트로 프릭은 그런 사람들에게 꿈같은 게임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레트로 프릭은
패밀리 컴퓨터
슈퍼 패미컴
슈퍼 닌텐도 엔터테인먼트 시스템(Super Nintendo Entertainment System)
게임 보이
게임 보이 컬러
게임 보이 어드밴드
메가 드라이브
GENESIS [제네이스(북미판 메가 드라이브)]
PC엔진
TurboGrafx-16(해외판 PC엔진)
PC엔진 슈퍼 그래픽스

등 총 11개의 게임기 카트리지가 돌아가는 게임기입니다. 그리고 순정 콘트롤러를 사용하고 있으며, 세이브 데이터의 기능이 있어서 하고 있던 게임을 중간에서 다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요.



레트로 프릭은 2015년 3월에 출시 발표가 되었는데요. 사용하지 않는 게임기 카트리지를 많이 가지고 있는 일본인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2015년 6월 22일 마침내 발매원인 사이버 가젯의 공식 사이트와 아마존에서 예약 접수가 시작이 되었습니다. 과거의 게임들을 다시 즐겨보고 싶은 분들이 늘어나고, 게임 매니아들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되면서 23일 오전 공식 사이트와 아마존에서 모두 매진이 되었습니다.

레트로 프릭의 정식 발매는 2015년 10월부터인데요. 벌써부터 큰 화제가 되고 있는데, 정식으로 출시가 되면 더 큰 인기를 얻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레트로 프릭의 장점을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레트로 프릭의 장점
1. 11개의 게임기 카트리지에 대응이 가능하다.
2. 레트로 프릭 게임에 적합한 컨트롤러 대응
3. USB 컨트롤러와 기존에 사용하던 순정 컨트롤러 사용 가능
4. 세이브 데이터 가능(게임 저장 기능)
5. HDMI 출력으로 고품질 영상과 음성이 가능
6. 추억의 게임을 다시 즐길 수 있다.

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레트로 프릭 가격(레트로 프리크 가격)은 구성품에 따라서 2만엔 ~ 26,000엔 정도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레트로 프릭은 과거부터 게임을 좋아하던 분들에게 큰 반응을 불러일으킬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런 게임기를 만들었다는 것 자체가 게임 매니아에게는 가려웠던 등을 긁어주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다양한 고전 게임팩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나, 고전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관심을 가져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과거에 재미있었던 게임들이 그래픽이나 음성 등이 현재화 되는 것이기 때문에 과거의 감동을 그대로 느끼기엔 어렵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