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한류 이야기

2011년 일본 홍백가합전, 우리나라 가수 누가 출연하나?


2011년 일본 홍백가합전, 우리나라 가수 누가 출연하나?

NHK 홍백가합전은 일본인들에게 무척 특별한 가요 그램입니다. 2차 세계 대전이 끝난 1945년 말 홍백음악시합이라는 라디오 프로그램으로 시작하여, 1953년 홍백가합전이라는 이름으로 TV에 방송되기 시작했습니다. 홍백가합전은 매년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1963년에 열린 제 14회에서는 시청률이 무려 81.4%까지 기록되었습니다. 물론, 과거에는 채널이 많이 없었기 때문에 이런 기록적인 시청률을 기록했을 수도 있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지금까지도 40%가 넘는 시청률을 꾸준히 기록하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일본인들의 반 이상은 홍백가합전을 시청하고 있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홍백가합전은 그 해에 가장 활발한 활동을 했던 대표 인기가수들이 여성은 홍팀, 남성은 백팀으로 나누어 대항전 형식으로 노래를 하며, 곡과 곡 사이에는 응원전이나 다른 공연을 하게 됩니다. 홍백가합전에 출연하는 것만으로도 가수에게는 최고의 영예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일본인들에게 홍백가합전이 주는 의미는 무척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아 53회~58회 홍백가합전 연속 6회 출연

우리나라의 가수들도 홍백가합전에 자주 출연했었는데요. 조용필, 김연자, 계은숙과 같은 원로가수들을 비롯, 보아, 동방신기 등 현재인기를 얻고 있는 가수들도 꾸준히 출연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30일 2011년 제 62회 홍백가합전 출연자 명단이 발표되었습니다. 그렇다면 2011년 홍백가합전에는 어떤 가수들이 출연하고, 우리나라 가수들은 누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2011년 홍백가합전 한국 가수
우리나라 가수로는 카라, 소녀시대, 동방신기(3번째 출연) 총 3팀이 출연합니다. 올해는 유난히 한국가수들이 일본에서 큰 사랑을 받았었습니다. 이를 증명이라도 하듯, 3팀이나 출연할 수 있게 되었네요.

카라

20011년 홍백가합전 사회
백팀의 사회로는 일본을 대표하는 인기 아이돌 그룹 아라시가 2년 연속으로 맡게 되었으며, 홍팀의 사회는 일본 드라마 꽃보다 남자 여주인공으로 우리나라에도 잘 알려진 이노우에 마오가 맡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종합 사회는 아베 와타루 아나운서가 3년 연속 맡게 되었습니다. 그럼 어떤 출연자가 출연하는지 알아볼까요?

홍팀(여성팀)
aiko, 아시다 마나, 아야카, 안젤라 아키, 이키모노가카리, 이시카와 사유리, AKB48, KARA, 카와나카 미유키, 간다 사야카, 고다 구미, 고다이 나츠코, 고바야시 사치코, 사카모토 후유미, 시이나 링고, 소녀 시대, 텐도 요시미, 나츠카와 리미, 니시노 카나, Perfume, 하마사키 아유미, 히라하라 아야카, 후지 아야자, 마츠다 세이코, 마쓰토야 유미, 미즈키 나나, 미즈모리 가오리, 와다 아키코

소녀시대

백팀(남성팀)
아키카와 마사시, 아라시, 이츠키 히로시, 이나와시로호수즈, EXILE, NYC, 키타지마 사부로, 고 히로미, 스즈키 후쿠, SMAP, 센 마사오, 동방신기, TOKIO, 토쿠나가 히데아키, AAA, 나가부치 츠요시, 니시다 토시유키, 히카와 키요시, 히라이 켄, FUNKY MONKEY BABYS, 후쿠야마 마사하루, flumpool, 호소카와 타카시, 포르노그라피티, 모리 신이치, Yuzu, L'ArcenCiel

이렇게 55팀이 2011년 홍백가합전에 출연하게 되었습니다.

201년 홍백가합전은 12월 31일 오후 7시 15분 ~ 11시 45분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카라, 소녀시대, 동방신기 등 한국 가수들의 출연으로 더 풍성해진 홍백가합전. 한류의 인기가 우연이 아니라는 것을 이번 홍백가합전 무대를 통하여 다시 한 번 보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