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뷰티 이야기

일본에서 뜨는 쇄골 다이어트란? 쇄골 예쁘게 만드는 방법!

일본에서 뜨는 쇄골 다이어트란? 쇄골 예쁘게 만드는 방법!

여름이면 항상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일본 역시 다이어트에 대한 여성들의 관심은 뜨거운데요. 매년 새로운 다이어트 방법들이 만들어지고 또 소개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모든 여성들의 관심 중의 하나인 다이어트에 대해서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일본에서는 어떤 다이어트가 있고 주목을 받고 있는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쇄골 다이어트 책

최근 일본에서는 몸의 체중을 감량하는 일반적인 다이어트가 아니라 뼈 관련 다이어트가 뜨고 있습니다. 뼈에 관련된 다이어트라고 하면 골반 교정을 가장 먼저 떠올리게 됩니다. 그러나 골반 교정을 넘어서 최근에는 쇄골 다이어트가 주목받고 있는데요. 쇄골 다이어트는 쇄골이나 견갑골을 움직이는 것만으로도 얼굴을 작은 얼굴 효과, 바스트 업 효과, V라인 효과 등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생겨난 새로운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쇄골이 잘 보이지 않으면 목이 짧게 보이고 목이 짧아 보이면 얼굴이 커 보이기 때문에 쇄골 다이어트를 통하여 쇄골이 확실히 드러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노출이 많은 여름에는 쇄골을 예쁘게 가꾸기 위한 많은 방법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우리나라에서도 여름이 되면 어깨의 양쪽과 쇄골라인을 돋보이게 해주는 운동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쇄골 가꾸기 운동을 뛰어넘어 '쇄골 다이어트'라는 책까지 발매되고 있는데요. 예쁜 쇄골 만드는 방법, 쇄골 운동 방법 등 소개하는 것과 동시에 부록으로 실리콘링을 사용하여 간단하게 쇄골이나 견갑골을 움직일 수 있는 운동 방법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여성들에게 아름다운 쇄골은 미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로 자리 잡은 것 같습니다.

-쇄골에 노폐물이 쌓여 있으면 생기게 되는 현상
얼굴이 붓기 쉬워진다.
여드름, 피부염, 부스럼의 원인이 된다.
목이 굵어진다.

-쇄골이 제대로 보이지 않는다면
목이 짧아 보인다.
어깨가 예뻐보이지 않는다.
바스트가 늘어져 보인다.
호흡이 얕아진다.


그럼 최근 일본에서 뜨고 있는 쇄골 다이어트 방법 중의 하나인 쇄골 마사지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쇄골 마사지(림프 마사지)는 림파액이 흘러드는 림파절이므로 매일 마사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쇄골 마사지를 매일 실시하면 피로가 풀리고 건강하고 예쁜 쇄골을 만들 수 있습니다.

-쇄골 마사지의 순서
느긋하게 앉아서 하든지, 드러누워서 편안하게 한다.
왼쪽 쇄골의 움푹한 곳을 오른쪽 손바닥을 대어 시계방향으로 10회, 원을 그리며 마사지를 한다.
너무 힘을 주지 말고, 부드럽고 천천히 마사지를 실시한다.
손을 반대로 하여 오른쪽 쇄골의 움푹한 곳을 왼쪽의 손바닥을 대어 역시계방향으로 원을 10회 그리며 마사지를 한다.
반복 10회 X 3세트로 쇄골 마사지를 해준다.


최근 일본에서 뜨고 있는 쇄골 다이어트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여성다운 아름다운 몸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 쇄골부터 관리해보는 것이 어떨까요? 쇄골이 아름답다면 어떤 노출 패션도 전혀 두렵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은  istyle24.com  패션 매거진에 동시 연재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