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날뽀의 리뷰 이야기

대중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SKY-HIGH 나의사랑노래

 세상 모든 것에 대한 리뷰 Revu를 통하여 음반 스카이 하이(SKY-HIGH)의 음반 CD를 리뷰하게 되었습니다. 스카이 하이는 '하늘 높이 날자'라는 포부가 담겨있는 팀명이라고 합니다. 여훈과 현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009년 4월 첫 싱글앨범 별이되어로 데뷔하여, 이번이 두번째 앨범이었습니다.  음반을 받고 들어본 그들의 노래의 첫 느낌은 아~ 어디서 많이 들어본 노래인데?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스카이 하이라는 그룹에 대해 아는 것이 없기 때문에 넷 검색을 통하여 그들이 누군지 알아봤습니다.


스카이 하이는 일반 사람들에게 잘 알려져 있지 않았지만, 그들은 벌써 UCC에서 유명한 스타였습니다. 나라사랑노래(애국가 힙합버젼)으로 수십만건의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네티즌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각종 포탈사이트 메인에 몇주간 링크되는 등 화제가 되었습니다. 스카이 하이는 자신들의 UCC가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자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편곡을 거쳐 정식 음원을 발표 하였습니다. 그냥 영상으로만 감상하기 아쉬워했던 많은 팬들에게 이들의 정식앨범은 기쁜 소식으로 다가 왔습니다. 


이번 디지털 싱글앨범이 나오기 전에 먼저 발매되었던 첫 번째 스카이 하이의 앨범 '별이되어'를 직접 들어봤습니다. 오랫동안 언더그라운드에서 활동하며 실력을 인정받은 그룹이라서 그런지 꽤 완성도가 높았습니다. '별이되어' 한곡밖에 없었지만 김종국, SG워너비 등의 히트곡을 작,편곡 해온 프로듀서 이상화가 함께 참여한 앨범이라서 그런지 대중들의 감성을 자극할수 있는 노래였습니다. 멜로디가 애틋하여 옛 생각도 나게 하더군요. ^^



 8월12일 발매된 두 번째 싱글 앨범 별이 되어는 아리랑애가(아리랑哀歌), 나라사랑노래(애국가 힙합버젼)는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우리나라 사람들의 가슴 깊이 차지하고 있는 애국심을 잘 표현해내는 음반이었습니다. 익숙한 맬로디의 아리랑과 애국가의 멜로디라서 그런지 한국적 정서에 딱 맞는 앨범인 것 같았습니다. 가사 또한 익숙한 가사라서 그런지 듣기도 너무 좋았고 오랫동안 듣고 있으니 같이 흥얼거리게 되었습니다. 

<여훈(좌)과 현명(우)>

1번 트랙 : 아리랑 애가(아리랑哀歌)
 멜로디는 매우 익숙했고 스카이 하이의 목소리는 매우 신선하게 들려왔습니다. 특히 1번 트랙 아리랑 애가는 소울트리의 안중호가 함께 참여하여 노래를 더욱 빛나게 해주었습니다.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너무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항상 아리랑을 들을때마다 나를 버리리고~ 가시는 님은~ 이라는 가사가 항상 가슴속에 무언가 느끼게 해주었는데.. 떠난 연인에 대한 애틋함이 잘 묘사되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여훈과 현명의 파워풀한 랩과 안중호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너무나 잘 조화를 이루었습니다. 애절한 멜로디가 아직도 제 귓가에 맴도네요.


2번 트랙 : 나라사랑노래(애국가 힙합버젼)
 두번째곡 나의사랑나의 노래는 UCC를 통하여 공개되었던 2분짜리 곡에 여훈과 현명의 파워풀한 랩을 추가하여 만들어진 곡입니다. 1분 19초를 추가하여 트랙의 총 길이는 3:19초 되어 있었습니다. 나의사랑나의 노래는 애국가를 힙합버젼으로 부른 노래로 애국심을 느낄 수 있는 노래였습니다. 쉽게 설명 드리면, 우리나라가 국제 축구 경기를 하게 되면, 붉은 악마의 응원가로 사용되었던 윤도현의 오 필승 코리아~ 와 비슷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국가대표 응원 노래로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애국심이 강하고 신난 노래였습니다. 애국가의 멜로디를 힙합버젼으로 들을 수 있어서 매우 신선하게 느껴졌습니다. 애국가를 들으면 항상 마음이 편안하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스카이 하이의 나의사랑노래는 편안하기도 하면서 신나는 노래이기도 했습니다.저는 이 노래를 젊은 사람들고 애국가를 알아가는 어린이들에게 들려 주면 좋을 것 같은 노래였습니다. 애국가를 젊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힙합버젼으로 하여 애국심을 길러주며, 어린 아이들의 들었을 경우 애국가에 대한 인식과 나라 사랑에 대한 것을 조금이라도 느끼게 해주는 노래라고 생각되었습니다.

<현명(좌), 여훈(우)>

 이번 앨범은 전반적으로 파워풀하고 거침없는 랩 그리고 애절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음반이었습니다. 그들은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하여 한 곡, 한 곡 열정을 담아 노래했으며, 자신들의 노래를 듣고 희망을 얻길 소망한다라는 말을 했습니다. 분명 그룹 스카이 하이의 노래를 듣는 사람에게 기운과 용기를 주는 노래였습니다. 대중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스카이 하이가 앞으로 팬들에게 어떤 모습으로 다가가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