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여행 이야기

오사카 도톤보리에 회전 초밥이?



오사카 도톤보리에 회전 초밥이?


오사카에서 가장 유명한 거리라고 할 수 있는 도톤보리 거리. 도톤보리에서는 매년 많은 이벤트가 진행하고 있는데요. 오사카 프로야구팀 한신타이거즈가 우승을 했을 때에 축하를 하는 의미로 도톤보리강에 뛰어드는 이벤트가 있기도 하고, 새해에는 오사카 도톤보리강 부근에 모여 새해를 맞이하는 행사도 열리고 있습니다.


도톤보리강은 오사카의 중심이자 오사카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곳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오사카 도톤보리강에 거대한 회전 초밥이 등장
오사카 도톤보리강에 10월 3일 거대한 회전 초밥이 등장을 했습니다. 이는 오사카의 거리를 캔버스(カンヴァス)에 비유하여 아티스트 발표의 장으로 활용을 하여 도시의 매력을 창조, 발전하려는 아트 이벤트 <오사카 캔버스 2015 예술제>의 하나로써 실시된 퍼포먼스입니다. 퍼포먼스 이름은 <롤링 스시(ローリングスシー)>이지요.



오사카 롤링스시는 도톤보리 강 위에 떠다니는 초밥(스시)는 강을 회전 초밥의 컨베이너에 비유하였고, 지름 3미터에 가까운 스티로폼으로 만든 조형물입니다. 스티로폼으로 만들었지만, 진짜 스시처럼 퀄리티 역시 좋은 것 같은데요. 참치, 새우, 계란, 연어 등 재미있고, 거대한 초밥들이 줄지어 이동을 하고 있습니다. 오사카 도톤보리에는 유명한 회전 초밥(스시)집이 많이 있는데, 이 퍼포먼스를 보면 더욱 회전 초밥이 먹고 싶어질 것 같네요^^

10월 중에 오사카 도톤보리강에서 펼쳐지는 롤링스시는 10월 3일 22시 ~ 23시, 10월 4일 9시 ~ 10시30분, 10월 17일 9시 ~ 10시 30분, 22시 ~ 23시에도 진행될 예정이니 오사카를 방문하는 분들이라면 관심을 가져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포토존으로 유명한 오사카 글리코상(グリコさん)


오사카 도톤보리강은 먹거리와 볼거리가 많은 곳으로 관광객이라면 꼭 한 번 들리는 코스이며, 오사카 글리코상 등 사진을 찍한 곳도 많이 있으니 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