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추천 모바일 게임

클래쉬오브클랜 공략 약탈 성공률 높이기



클래쉬오브클랜 공략 약탈 성공률 높이기


클래쉬오브클랜은 필자가 가장 오랫동안 즐겨했던 모바일 게임이 아닐까 싶습니다.

중독성이 너무나 강해서 하루에도 몇번씩 접속하게 되는 것 같은데요.


지금은 한창 부캐릭(두번째 캐릭터)를 키우고 있습니다.

하나는 안드로이드에서 키우고 있고, 하나는 아이패드로 키우고 있는데요.

구글 게임센터 아이디만 다르게 하면 되기 때문에 공기기가 있다면 부캐릭을 만드는 것이 그렇게 어렵지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


클래쉬오브클랜 공략 방법
클랙쉬오브클랙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빨리 레벨을 업하고, 방어유닛들을 강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약탈을 자주 할 것
약탈을 하는 것만큼 자원을 쉽게 모으는 방법은 또 없습니다.

약탈을 자주하기 위해서는 먼저 바바와 아처 조합으로 공격을 가는 것이 좋은데요.

초반에는 자원을 쌓을 수 있는 엘릭저장소와 금화저장소가 빨리 차기 때문에 업그레이드를 꾸준히 해주면서 약탈을 계속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홀의 레벨업이 되면서 약탈이 점점 어려워질 수 있으니 레벨업은 모든 공격 장비들과 방어막이 업그레이드 된 다음에 레벨업을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2. 기지(홀) 빼놓기
약탈을 하지 않을 때에는 기지를 방어막 밖으로 빼놓아서 상대 공격자가 기지만 공격하고 나갈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좋습니다.

기지를 빼놓는다면 약탈로 인하여 자원이 줄어드는 일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방어벽은 틈틈히 업그레이드
방어벽은 틈틈히 업그레이드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중에 방어벽의 레벨이 높아지면 많은 자원이 들어가기 때문에 방어벽 레벨업을 하는 것이 상당히 어려워질 수 있기 때문이지요.

방어벽은 틈틈히 업그레이드하여 좀 더 강력한 성을 구축해보세요.




(현재 제가 운영하고 있는 10홀 모습입니다. 이렇게까지 업그레이드하는데, 1년 넘게 걸렸네요. 하루에 3~4번 이상 접속을 하면서 약탈과 레벨업을 틈틈히 하고 있습니다. 10홀이라서 자원을 모으기가 많이 힘들어졌는데요. 현재 바바, 아처, 미니언 조합으로 짤짤이 약탈을 하고 있습니다. 홀을 기지 밖으로 빼두어서 자원의 약탈을 최대한 줄였습니다. 참고하세요^^)



4. 클랜을 활용할것
초반에는 클랜의 중요성이 상당히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에 지인이 있다면 지인을 통하여 강한 클랜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에는 양해를 구해서 지원병력을 지원받게 된다면 강한 레벨을 많이 넣어주기 때문에 약탈을 할 때에 상당히 유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좀 더 빨리크고 싶다면 클랜에 가입해보세요. 약탈이 쉬워질 것입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클랜의 경우 약한 클랜원을 합류시키고 싶어하지 않기 때문에 지인이 없다면 가입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5. 빈집을 노려라.
초반에는 빈집이 있어도 약탈로 털 수 있는 자원에 한계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반보다는 6~7홀이 되면 그때부터 빈집을 적극노리는 것이 좋습니다.

빈집이라는 것은 자원이 계속 쌓여가는데 오랫동안 회수를 하지 않아서 즉 접속을 하지 않은 상대를 말합니다.

이 상대들은 골드생성소와 엘릭생성소에 쌓여있는 자원이 많이 있기 때문에 저장소를 털지 않아도 충분히 많은 자원을 손에 넣을 수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제대로 된 빈집을 잡게 되면 골드와 엘릭 40만 이상은 거뜬히 약탈할 수 있습니다.

클래쉬오브클랜은 초반에 여러 방법으로 게임을 해보다보면 레벨업과 상대를 쉽게 공략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바바와 아처 조합으로 자원을 최대한 아끼면서 빠르게 약탈을 하는 방법으로 레벨업을 시키고 있습니다. 렙이 낮을 때에는 바바와 아처의 조합이 괜찮을 것 같네요. 10홀이 넘어가게 된다면 라바+풍선 조합으로 약탈을 많이 가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물약은 항상 필수인데, 약탈을 할 때에는 힐링 물약과 분노 물약을 적절하게 사용하면 좀 더 많은 자원을 약탈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약탈의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많이 검색을 하여 약탈하기 쉬운 홀을 공격하는 것입니다. 트로피에 너무 크게 신경을 쓰지말고 최대한 약탈을 많이 할 수 있는 홀을 공격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비교적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클래쉬오브클랙 공략 방법이었습니다. 현재 최고 홀을 10까지 레벨업을 할 수 있는데, 10홀이 되면 모든 공격유닛과 방어 아이템들의 레벨업을 하는데, 많은 시간과 골드, 엘릭이 들어가게 됩니다. 장인이 5명이 되었다면 보석도 적절히 써가면서 최대한 빠르게 방어벽, 공격유닛, 방어아이템 등의 레벨업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10홀은 최대한 천천히 올리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