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먹거리 이야기

일본자위대 비상식량

 
   일본자위대 비상식량으로 어떤것이 있는지 한번 알아 보겠습니다.^^

먼저 오른쪽 위에서부터 시계방향으로 참치조림 2개,표고버섯 밥 , 쇠고기 야채, 콘이랑미트볼, 마지막으로 단무지

다 튼튼하게 생겼네요.. 근데 겉모양만 봐서는 별로 먹고싶은 마음이 없네요. 그래도 비상시에는 유용하겠죠??


통조림을 뜯은 모습입니다. 먹을만하겠죠?  점심시간이 되어가니 슬슬 배가 고파오네요.^^

이건 어른 간식용(전투 양식 새우 필리프)라고 적혀있네요..양은 좀 작아보입니다만, 먹을만 해 보이네요^^ 1캔의 가격은 379엔

입니다. 주의할사항은 먹기전에 꼭 데워 먹어야 한다네요. 비상시에 그럴 겨를이 정신이 어딧겠어요.. 암튼 맛은 있겠죠? 




왼쪽에 보이는 것이 우리도 많이 먹는 단무지 입니다. 일본사람들도 단무지를 많이 먹어요. 이건 자위대 버전 다깡입니다.^^

캔바닥에는 고추랑 다시마랑 양념이 있답니다..^^ 우리나라 자장면이나 라면이랑 같이 먹으면 맛있겠습니다.

오른쪽에 보이는것은 쇠고기 야채조림입니다. 우리나라 쇠고기 장조림과 비슷한거죠. 제일먼저 보이는것이 우엉과 콩나물이 보여

서 쇠고기 야채조림이 아닌줄알았더니 우엉을 살짝 덜어보면 밑에 잘게 썰린 쇠고기와 야채들이 많습니다. 좀 짜겠네요.^^

자위대의 전투 양식이나 ,세계 각국의 전투 양식은 일반적으로 판매되고 있지 않습니다. 경매등으로 입수된다고 합니다. 간혹 판

매 되고있는것이 있다고 하지만 대부분 유통기한이나 보존 방법 등이 적혀 있지 않기 때문에 드시지 않는것이 좋구요.  드시고 잘

못되더라도 책임을 무를수가 없답니다. 혹시 드시고 싶은분은 비슷한 민생품을 사서 드시는 것이 좋을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