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뷰티 이야기

일본 여성들이 좋아하는 수염 스타일?


일본 여성들이 좋아하는 수염 스타일?

남성들에게 수염은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을까요? 사람마다 수염에 대해서 가지고 있는 생각이 다를 것입니다. 이제 하나의 패션 스타일로 생각하여 일부러 수염을 기르는 사람들도 쉽게 볼 수 있는데요. 수염은 터프한 남성미를 상징하여 점점 인기를 끌고 있지만, 아직까지 우리나라 사람들은 수염 스타일에 인색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염이 깨끗하지 못하고 단정하지 못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더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와 다르게 서양인들은 수염 스타일이 무척 일반화되어 있습니다. 가까운 일본도 마찬가지인데요. 일본에서는 서양인들처럼 수염을 기르고 왠지 수염 스타일에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단정한 수트를 입은 직장인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일본 남성들의 이미지를 생각하면 턱수염이 있는 모습을 상상할 때가 많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배우 중에서 수염이 가장 잘 어울리는 배우 차승원

일본에서는 수염 스타일이 무척 일반화되어 있고, 직장에서도 수염에 대해서 크게 재제를 하지 않습니다. 면도를 해야 하는 것이 '의무'가 아니고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것이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일본 여성들은 남성들의 수염을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요?

한 앙케이트 조사에 의하면 '남성의 수염이 좋아'라고 대답한 여성은 전체의 43% 정도이고 '남성의 수염이 싫어'라고 대답하는 여성은 21% 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나머지는 좋지도, 나쁘지도 않다는 조사가 나왔지요. 이런 조사 결과만 보더라도 일본 여성들은 수염이 좋다라는 사람이 싫다라는 사람보다 2배 더 많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한 마디로 일본 여성들의 반 이상은 남성들의 수염에 대해서 좋게 생각한다는 것입니다.

일본 여성들이 좋아하는 수염은?
그렇다면 일본 여성들은 남성들의 어떤 수염 스타일을 좋아할까요? 남성들이라면 자신의 수염 스타일에 어떤 이미지를 가지고 있을까? 라고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을텐데요.


일본 여성들이 가장 좋아하는 수염 스타일은 '턱수염만 있는 스타일'이었습니다. 콧수염, 턱수염, 구랫나루 구분없이 그저 수염만 기른다면 지저분하게 보이기 때문에 수염이 너무 많지도 않고 턱수염만 기를 경우 깔끔하게 보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기르지 않는 부분을 깨끗히 정리하는 수염 스타일을 좋아했는데요. 수염은 있지만 깔끔한 인상이 들도록 하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턱수염만 기른 스타일은 여성들뿐만 아니라 일본 기성 세대들도 젊은 세대들의 턱수염 스타일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턱수염만 기른 스타일은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에게도 가장 좋은 이미지를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만약 자신이 수염을 기르고 있다면 참고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일본 여성들이 좋아하는 수염 스타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아무튼, 어느 나라 사람이든지 수염을 기르더라도 지저분하게 기르는 것보다 깨끗히 관리하고 수염을 깔끔하게 기르는 것을 가장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이제 우리나라 남성들에게도 수염이 하나의 패션 스타일이 된 만큼 관리에 좀 더 많은 신경을 써야 할 것 같습니다! 무조건 수염을 기른다고 남성미가 있고, 터프하게 보인다고 생각하면 안되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