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한류 이야기

일본, 장근석 공식 어플리까지 등장?


일본, 장근석 공식 어플리까지 등장?

최근 일본에서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한류 배우라고 한다면 장근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의 인기만 본다면 배용준(욘사마)을 능가할 정도로 일본에서 대단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할 수 있지요.

장근석의 이런 인기를 반영이라도 하듯 최근에는 장근석 공식 어플리 'Jang Keunsuk'이 발매가 되었는데요. 아이폰/안드로이드 단말 전용으로 네이버 재팬으로부터 발매되었습니다. 이 어플리는 무료판과 유료판 2 타입으로 판매되고 있는데요. 장근석이 아시아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을 감안하여 한국어, 일본어, 영어, 중국어 등 4개 국어에 대응이 가능하며, 장근석의 최신 정보와 사진 등이 올라와 있으며, 장근석 팬끼리의 정보교환과 교류가 가능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유료판 어플리(600엔)에는 장근석의 최신 정보가 실시간으로 올라오게 되는데요. 라이브 투어, 방송 출연 정보, 최신 스케줄 확인 기능, 장근석에게 응원 메세지를 보내는 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장근석 본인으로부터 직접 답신을 받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일본에서는 인기스타가 되면, 스타를 활용하여 다양한 이벤트 상품이 발매되고 또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런 어플리 역시 홍보 역할뿐만 아니라 장근석의 많은 팬들로부터 유료 어플리 판매를 통하여 높은 수익까지 안겨주게 될 것 같습니다.


최근 대종상 수상식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김하늘을 축하하기 위하여 올라왔다가 시청자들의 눈살을 찌푸리는 행동을 하여 논란이 되고 있는데요. 그에 대한 네티즌들의 비난이 식을줄 모르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와 다르게 일본에서는 톱스타의 대우를 톡톡히 누리고 있는 것 같네요. 장근석이 우리나라보다 일본에서 더 사랑받고 있는 것이 참 신기하게 느껴집니다. 뭐 배용준을 생각하면 그럴수도 있는 일이라고 생각하지만...

아무튼, 장근석 개인 어플리까지 발매되고 있는 것을 보면서 일본에서의 그의 인기는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