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한류 이야기

동방신기, 일본 영화 주제가 부른다!?


동방신기는 소속사와의 갈등으로 국내 활동이 주춤하고 있는 가운데 일본에서는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지난 1월 27일 일본에서 발매된 동방신기의 브레이크 아웃(Break Out)이 일본 오리콘 데일리 싱글차트, 주간 월간 싱글차트에서 1위를 차지 하는 등 음반판매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22일에는 일본 인기 여성잡지인 JJ의 표지을 장식하였습니다. JJ는 창간 후 35년동안 남성 그룹 등장하는 것은 처음이었습니다. 일본 인기 여성잡지 JJ의 남성 그룹 최초 표지모델은 동방신기의 인기를 짐작할 수 있습니다.



동방신기는 여기에 그치지 않고 일본 데뷔 후 처음으로 영화 주제가를 부르기로 했습니다. 일본에서 9월에 개봉되는 영화 네가 춤추는, 여름의 주제가를 부르기로 한 것이죠. 2월 17일 발매되는 일본 최초의 베스트 앨범 베스트 셀렉션 2010[BEST SELECTION 2010(2CD+DVD)] 의 DISC2 8번째 트랙에 수록된 이번 곡은 상쾌한 정열이 넘치는 발라드 곡입니다.

영화 네가 춤추는 여름(君が踊る、夏~)의 두 주인공

영화 네가 춤추는 여름은 일본 최고의 꽃미남이라고 불리우는 미조하타 준페이(溝端淳平)가 맡았으며, 상대배우는 여배우는 키나미 하루카(木南晴夏)가 맡았습니다. 카메라맨을 목표로 하는 살하가는 남자의 인생과 난치병 소녀의 따뜻한 사랑이야기를 그려낸 영화입니다. 동방신기가 이번 영화의 주제곡을 부를 수 있었던 이유는 프로듀서의 적극적인 추천으로 인해서 였습니다. 그룹이 힘든 상황에 쳐해있음에도 불구하고 멋진 활동을 이어가는 동방신기의 열의에 감동하였다고 합니다. 또한, 아시아를 중심으로 젊은이들에게 노래와 춤을 통해 용기와 희망의 메세지를 전하는 인물로 동방신기가 제일 적합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동방신기는 애니메이션 영화 신나몬 더 무비(2007년)의 투게더(Together), 다큐멘터리 영화의 삽입노래나 스바루(2009년)의 메인 테마곡을 부른적은 있었지만, 영화 주제가는 데뷔 이래 처음입니다. 일본 데뷔 5년째를 맞고 있는 동방신기의 2010년의 인기는 어느해 보다 뜨거운 것 같습니다. 일본에서 무척 바쁜 활동을 하고 있는 동방신기를 응원하며, 하루 빨리 국내 팬들에게도 멋진 모습으로 나타나길 기대해봅니다.

동방신기 관련포스트

&동방신기 일본 활동 문제 없다! ---> http://flypo.tistory.com/353
&동방신기 일본 CM계의 다크호스 ---> http://flypo.tistory.com/2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