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상점 이야기

후쿠오카 추천 먹거리 - 이치란 라면


후쿠오카 추천 먹거리

이치란 라면(一蘭ラーメン)



*필자가 직접 방문해보고 마음에 들었던 일본의 쇼핑 공간을 소개해드립니다. 개인의 성향에 따라 다를수가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우리나라에서 일본 여행을 여행하고자 할때 가장 쉽게 갈 수 있는 곳이 개인적으로 후쿠오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부산이나 대구 경상도 지역에 살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더할나위 없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부산에서 쾌속선를 타고 후쿠오카에 여행한다면, 비성수기에는 20만원대 미만(자유여행, 2박 3일, 배편,호텔(조식포함)의 상품으로도 충분히 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음만 먹고 가면 30만원으로도 충분히 해외여행을 할 수 있는 곳이지요. 부산에서 가까워서 쾌속선으로 4시간이 채 걸리지 않는 장점도 있구요. 동경에서 후쿠오카를 가는 것보다 부산에서 후쿠오카를 가는 것이 더 빠르기도 하지요. 아무튼 제가 후쿠오카를 가면 항상 들리는 라면집이 있습니다. 바로 이치란 라면이라는 곳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후쿠오카 여행시 꼭 한번쯤 들리는 쇼핑센터 캐널시티의 지하음식점 내에 있는 이치란 라면(一蘭ラーメン)입니다. 이치란 라면은 도쿄와 후쿠오카에 많은 지점을 가지고 있는 라면집입니다.


일단 일본 라면은 워낙 특이하고 종류가 많아서 맛있는 라면집도 있지만, 솔직히 맛없는 라면도 많이 있습니다. 정말 너무 느끼해서 토할뻔한적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곳은 한국인 입맛에 꽤 잘맞는 것 같습니다. 이치란 라면 만의 육수가 정말 끝내줬습니다. 또한, 자신이 직접, 고기, 달걀, 파, 면발의 삶김정도 등을 선택(테이블 위에 종이와 볼펜이 놓여져있고, 거기에 체크를 하면 원하는대로 만들어줌. 특별히 싫어한 것이 없거나. 일본어를 못 읽을시 모두다 체크하는 것을 추첨함.)하기 때문에 자신의 성향대로 먹을 수 있습니다. 후쿠오카를 여행하는 사람들은 이치란 라면을 먹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치 : 후쿠오카 캐널시티 하카타 지하상가內(福岡県福岡市博多区住吉1丁目2-1)
전화 : 092-263-2201
영업시간 : 10시부터 다음날 새벽 1시까지
라면가격 : 1000엔 미만(기본라면 780엔)
주의사항 :
핸드폰 잡담 금지(한마디로 떠들지 말 것, 도서관 분위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