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영화 이야기

지금 일본에서는 어떤 영화가?

지금 일본에서는 어떤 영화가? - 6월 -

일본 영화를 즐겨보십니까? 개인적으로 일본영화는 특색이 있는것 같아서 좋아합니다.. 순수한 러브스토리나 추리영화등 꽤 작품성있고 흥미로운 영화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최근 전지현 주연의 영화 라스트 블러드가 일본에서도 개봉했습니다. 큰기대를 모았었지만, 지금까지 일본 흥행성적은 거의 참패에 가깝습니다. 10위권밖에도 블러드의 순위를 찾아 보기 힘들었습니다. 그렇다면, 블러드를 밀어내고 최근 일본에서 흥행하고 있는 영화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최신 일본 영화 10위권내의 순위를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수 있습니다.>


1위 ROOKIES -졸업-

  소란을 일으켜, 출장 정지가 된 야구부를 한명의 교사가 다시 야구부 재건에 나서는 열혈드라마 입니다. 드라마 방영때 평균 시청률 19.5%, 대히트 드라마를 극장판으로 만든 영화입니다. 야구를 엄청 좋아하는 일본답게 드라마 뿐만아니라.. 영화도 대박! 기대를 모았던 우리나라 드라마 외인구단과 대조적인 모습입니다.

   2위 천사와 악마

 우리나라에도 개봉되었던 천사와악마입니다 다빈치코드의 속편이 되는 역사 범죄 미스터리. 이탈리아 로마에서 400년때를 넘어 소생한 비밀 결사에 의한 바티간의 복수를 저지할 수 있도록, 갈릴레이의 함호코드에 도전하는 종교 상징 학자 랑돈의 활약을 그린영화입니다. 보신분들도 많을꺼라 생각되네요.


3위 여생 1개월의 신부

  일본 특유의 러브 스토리 영화입니다. 말기암 유방암에 시달려 불과 24세에 세상을 떠난 나가시마치에씨의 사랑으로 가득찬 생애를 엮는 감동 스토리. 치에씨가 결혼식을 올려 죽기전까지 여생 1개월을 부부로 지낸 장면을 그린 영화입니다. 여성들에게, 감동과 용기를 주는 영화. 가슴이 따뜻해지는 영화입니다.

4위 스타트랙

  드라마나 영화로도 친숙한 스타트랙입니다. 우리나라에도 개봉이되었었죠? 카크의 젊은 날을 그리는 우주 어드벤쳐 영화. 우주에서의 모험으로 성장해 가는 카크의 모습을 그린영화입니다.

5위 60세의 러브 레터

  나이든 부부가 서로에게 감사의 말을 쓴 엽서를 지금까지 8만통이나 써서 화제가 된것을 영화화한것입니다. 부부의 본연의 자세나, 앞으로의 인생을 어떻게 살아가야하는지 보여주는 영화입니다. 8만통이라니 정말 대단한 부부사랑이네요.

6위 쇼핑 중독인 나!<쇼퍼홀릭>

  우리나라에서 쇼퍼홀릭이라는 제목으로 개봉되었던 영화. 일본에서는 쇼핑중독인 나! 로 개봉되었습니다. 쇼핑중독의 레벡카가 펼치는 소동과 로맨틱한 사랑을 그린 영화 입니다. 극중 배우들의 패션을 보는 재미가 있다고 합니다.
7위 BABY BABY BABY!

  출산 코메디 영화 입니다. 임신을 한 캐리어 우먼이 펼치는 소동을, 일과 육아의 관계등 사회적 현실을 그대로 그린 영호 ㅏ입니다. 출산을 향해서 노력하는 여성들의 모습에 격려할 수 있는 영화. BABY BABY BABY!

8위 렛드크리후 Part II ―미래에의 최종 결전-<적벽대전2:최후의결전>

  우리나라에서 적벽대전 2 최후의 결전으로 개봉했던 영화입니다. 일본이 우리 나라보다 늦게 개봉하는 영화가 꽤 많습니다. 아시아 영화로 역대 최고의 대히트를 기록한 적벽대전 파트1의 속편입니다. 손권군과 유비군과의 연합군이 조조의 대군으로 향하는 모습을 다이나믹하게 그린 영화. 액션은 물론, 위대한 영웅들이 펼치는 감동적인 영화입니다. 많이들 보셨죠?

   9위 명탐정 코난 극장판 13탄

   일본은 애니메이션의 나라답게 10위권안에는 보통 한두개의 애니메이션이 포함되어 있을때가 많습니다. 코믹총누계 1억 2,000만부를 돌파한 「주간 소년 선데이」에 연재중인 명탐점 코난 극장판 13탄입니다. 명탐정 코난 시리즈의 인기는 식을줄을 모르네요.

   10위 중력 비 에로
 
   이사카헨타의 걸작 미스터리 소설을 영화화한 작품입니다.  하나에 얽힌 모든 수수께끼가 풀렸을 때, 과거부터 지금으로 연결되는 가족의 진실이 밝혀진다는 내용 입니다. 추리 미스터리 영화!

라스트 블러드<블러드>
  
   추가로 순위권 밖에 있는 전지현 주현의 아쉬운 영화 블러드 입니다. 현재 일본 야후 영화에서 종합(5점만점) 2.83점 기대이하의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일본 최신 영화 순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우리나라에 개봉 되었거나 앞으로 개봉될 영화들입니다.
10위권내에는 이렇게 일본에서 만든 영화가 현재 큰 흥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전지현 주연의 블러드의 선전을 기다렸지만 개봉초 흥행순위를 보니 앞으로의 전망도 그렇게 밝지 못한것 같아서 아쉬움이 드네요. 특유의 작품성과 재미를 가지고 있는 일본 영화에도 관심을 가져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