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날뽀이야기

아이폰 이어폰 추천, 수디오 Klang



아이폰 이어폰 추천, 수디오 Klang


스웨덴 핸드메이드 이어폰 수디오(sudio) KLANG 모델을 하나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지난 글에서 VASA 모델을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 이어서 두번째로 소개해드리네요.

지난글 보기 -> 핸드메이스 스웨덴 이어폰 수디오(sudio) 후기


수디오 이어폰은 스웨덴 브랜드입니다.

대부분의 중요 공정을 수작업으로 만들어 품질이 뛰어난 이어폰을 만들고 있지요.



수디오 KLANG(클랑)

이번에 사용해본 모델은 수디오 KLANG 모델인데요. 수디오 이어폰 중에서 중저가모델에 속하며 가격대비 성능이 뛰어난 이어폰 중의 하나이지요.



수디오 이어폰은 선물용으로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가격도 크게 비싸지 않고, 박스로 포장되어 나오기 때문에 받는 사람도 기분이 좋을 것 같습니다.


수디오 이어폰은 아이폰 이어폰으로도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클랑 모델 역시 iOS에 최적화되어 있기 때문에 아이폰에서 최적의 음질을 들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자신의 이어폰으로 사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수디오 Klang(클랑)의 구성품은 클랑 이어폰과 4쌍의 추가 이어팁, 사용설명서 & 제품 품질보증 카드와 리얼 가죽 이어폰 파우치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사람마다 귓구멍의 크기가 조금씩 다를 수 있기 때문에 크기별로 이어팁이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각 모델마다 일련번호가 적혀있기 때문에 자신만의 이어폰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수디오 클랑은 커널형으로 iOS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3버튼 컨트롤러로 목뒤로 넘기는 비대칭형 이어폰이지요. 클랑의 프리미엄 음질은 모든 기기에 최적화 되어 있는데요. 한 쪽 끝이 다른 쪽보다 긴 언밸런스 형태로 디자인이 되어 있습니다.


끈의 길이가 서로 다른 형태의 이어폰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긴 끈은 사용자의 목에 둘러서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고 악세서리처럼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화이트와 골드 컬러가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디자인 자체가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이어폰이라는 생각이 드는 것 같습니다.



저는 귓구멍이 작은 편이라서 가장 작은 이어팁을 사용하는데요. 가볍에 뺐다가 끼울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귀에 맞는 이어팁을 사용한다면 더 좋은 음질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칼국수줄이기 때문에 이어폰 줄이 서로 엉키지 않고 관리도 보다 잘 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KLANG 음질의 특징은 10mm의 다이나믹 스피커가 자연스러운 저음부와 과하지 않은 고음역을 사실적으로 표현해내고 있습니다. 클랑은 아티스트가 녹음한 그대로의 원음 표현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깔끔하게 들고 다니려고 가죽파우치에 넣어서 다닙니다. 더 고급스럽게 느껴지는 것 같네요.

수디오 이어폰 Klang(클랑) 모델의 가격대는 79,000원입니다. 고가 브랜드 이어폰의 경우 20만원을 호가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수작업으로 만든 이어폰치고는 가격이 저렴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현재 블랙프라이데이 할인도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프리미스와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스토어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스토어 할인쿠폰 코드 flypo15를 넣으시면 15% 할인된 가격에 구입합니다.(공식사이트에서 사용가능)


수디오 블랙프라이데이 할인<링크>

수디오 홈페이지:www.sudiosweden.com
페이스북:www.facebook.com/sudiosweden



수디오 이어폰을 그동안 계속 사용해봤는데, 일단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용을 따로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자신의 스마트폰에 맞는 이어폰을 사용한다면 더 뛰어난 음질을 느낄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블루투스 모델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음질에 만족하고, 수작업으로 만들어서 그런지 고급스러운 이어폰의 느낌이 나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블루투스 모델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수디오(sudio)에서 제품을 제공받아서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