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먹거리 이야기

낫토 먹는 방법을 알아보자!



낫토 먹는 방법을 알아보자!


낫토는 일본인들이 가장 즐겨먹는 음식 중의 하나로 발효식품으로써 건강에도 상당히 좋다고 알려져 있지요.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낫토를 즐겨 먹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낫토 맛있게 먹는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낫토 조리법
낫토를 먹는 것이 서툰 사람들은 생으로 먹는 것보다는 조리하여 먹는 것이 좋습니다. 낫토를 볶거나 가열하면 독특한 낫토의 냄새가 희미해지며 먹기에도 좋지요. 그러나 낫토의 영양소를 파괴하지 않고 먹고 싶다면 가열을 하지 않고 먹는 것이 좋지요.(낫토는 열에 약하기 때문에 영양소를 그대로 섭취하고 싶다면 그대로 먹는 것이 좋답니다.)





낫토를 먹을 때에는 낫토에 간장을 조금 넣고, 젓가락으로 많이 휘저은 뒤에 밥과 함께 먹는 것이 좋은데요. 과학적으로 낫토의 맛을 끌어내고 싶다면 424회 휘저으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간장을 넣는 타이밍은 약 300회 휘젓고 난 다음에 넣는 것이 좋다고 하지요.





낫토 양념
낫토를 그대로 먹는 것보다 자신의 기호에 맞는 양념을 가미하여 먹는다면 더욱 맛있게 낫토를 먹을 수 있습니다. 간장과 겨자, 파를 낫토에 그대로 넣어 먹으면 좋다고 하는데요. 특히 파에는 비타민 C와 카로틴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낫토와 함께 먹으면 좋은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밖에도 낫토에 간장과 파 넣기, 마요네즈로 버무리기, 김치와 함께 먹기, 달걀 노른자와 버무려 먹기 등 낫토를 먹는 방법도 다양한 것 같습니다.





낫토는 다이어트에도 좋으며, 면역력을 증강시켜 질병의 예방에도 좋은 음식 중의 하나입니다. 낫토는 건강식의 하나로 가까이 하면 좋은 음식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