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문화 이야기

일본 육식여자 많을 것 같은 직업



일본 육식여자 많을 것 같은 직업


일본에서 만들어진 신조어인 초식남이라는 단어를 한 번쯤 들어본 적이 있습니다. 남성다움을 강하게 어필하지 않고, 주로 자신의 취미활동에 적극적이거나 이성과의 연애에는 소극적인 동성애자와는 차별된 남성을 일컫는 말이지요.



그렇다면 육식 여자(육식녀)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으신가요? 초식남과는 정반대의 여자라고 할 수 있는데요. 요즘 남자의 경우 연애에 소극적인 경우가 많이 있는데, 육식 여자 = 연애에 적극적인 여자라는 뜻이기 때문입니다. 일본의 20~30대 독식 직장인 남성들을 대상으로 육식 여자가 많을 듯한 직업 즉, 연애에 적극적인 여자의 직업에 대한 설문조사가 있어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5위 의류판매원
여러가지로 적극적인 느낌이 드는 여성의 직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의류판매원이라는 직업이 원래 사교적이 아니면 할 수 없다는 생각을 많이 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4위 보육 교사 & 교사
교사 역시 친근하면서 적극적인 이미지가 많이 있기 때문에 육식여자라고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3위 모델, 배우
모델이나 배우와 같은 연예인의 경우 자기 주장이 필요한 직업이기 때문에 자신을 어필하기 위해서 적극적으로 대쉬를 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2위 스튜어디스
스튜어디스라는 직업의 경우 사람을 대하는 경우가 많고, 차갑고 강인한 이미지 역시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인기가 많은 직업이면서도 본인의 의사를 적극적으로 어필할 수 있는 직업이라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1위 간호사
육식여자라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여성의 지기업 1위는 간호사가 선택이 되었습니다. 간호사는 이미지가 강인하면서 체력적으로도 강하다고 생각하는 남자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일이 바쁘기 때문에 연애에 기를 쓰고 있을 것 같다고 생각하는 남성도 있었습니다.

직업에 따라서 실제로 육식여자가 많은지에 대해서는 장담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직업마다 가지고 있는 이미지가 있기 때문에 이렇게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 것 같네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직업의 선택보다는 그 사람이 가지고 있는 본래의 성격이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직업을 가진 여성이 연애에 적극적인 육식여자라는 생각이 드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