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먹거리 이야기

튀김 살 안찌게 먹는방법

튀김 살 안찌게 먹는방법


고지방 고열량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는 튀김. '어떤 음식이든지 튀기면 맛있다', '신발을 튀겨도 맛있다'라는 말이 있듯이 튀김은 사람들의 입맛을 자극하고 많은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 중에 하나라도고 할 수 있지요.

그러나 열량이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민감한 여성들은 멀리하는 경우가 많이 있지요. 그러나 다이어트를 한다고 무조건 튀김을 끊을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먹는 방법에 따라서 체지방으로 쌓이기가 어렵고, 살 찌기가 어려울 수 있기 때문이지요. 그렇다면 튀김을 먹어도 살이 안찌는 방법의 포인트는 무엇일까요?



1. 다른 음식과 함께 먹을 것
튀김을 많이 먹는다면 당연히 살이 찔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야채를 곁들여서 먹거나 다른 재료의 음식과 함게 먹는다면 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할 수 있지요.

2. 지방을 흡수하는 음식 섭취
야채, 해조류, 버섯 등 식물 섬유가 풍부한 것을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식물 섬유에는 지방의 흡수를 억제하는 작용을 하는데요. 야채로 만든 튀김, 양배추 튀김, 버섯 튀김 등을 먹으면 지방의 흡수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3. 지방 대사를 높일 것
몸에 들어간 지방의 대사를 높여서 에너지로 바꾸려면 비타민 B2의 섭취가 중요합니다. 고기나 생선, 치즈 등 동물성 식품. 새송이 버섯 등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4. 지방의 소화를 돕는다
삶은 음식에 포함되어 있느 효소를 먹는 것도 좋습니다. 생야채, 샐러드, 김치 등을 먹는 것도 좋고, 튀김에 무 간것을 곁들이거나 레몬즙을 뿌리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지방의 흡수를 편안하게 하여 대사를 촉진하는 기능이 있지요.




5. 먹는 시간대를 주의할 것
튀김은 저녁에 메인 음식으로 먹는 경우가 가장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저녁에 튀김을 먹으면 열량이 그대로 몸속에 흡수가 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지 않지요. 가장 좋은 시간 때는 점심 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점심에는 위장에 부담도 덜 가고, 식후에 소화하는 에너지를 소비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인간의 체내 시계는 밤 10시부터 몸의 체중이 쉽게 불어난다고 합니다. 따라서 저녁에 튀김류의 음식은 먹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맛있는 음식이라고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섭취하게 되면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음식마다 먹는 방법을 알아두고 적절하게 대응한다면 해로울 수도 있는 음식도 건강한 음식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튀김 살 안찌게 먹는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