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문화 이야기

연하 남자가 좋아하는 연상녀의 특징

연하 남자가 좋아하는 연상녀의 특


최근 연상연하 커플이 급증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일본도 연상연하 커플이 급증을 하고 있는데요. 최근 일본 연예계에서도 미남 배우가 연상의 여배우와 결혼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마츠야마 켄이치 코유키 커플(9살 차이 연상연하), 다르빗슈 유 야마모토 세이코 커플(6살 차이 연상연하) 등등 연상연하 커플이 일본 연애문화의 한 트렌드가 되고 있는 것 같네요.


다르빗슈 유 야마모토 세이코 커플(야마모토 세이코 트위터)


이 때문인지 일본에서는 연상연하에 대한 기사나 관심이 많이 높아졌습니다. 일본의 한 여성사이트에서는 <연하 남자가 좋아하는 여자의 공통점>이라는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어떤 연상녀가 연하 남자에게 인기가 많을까요?



5위 연애를 리드하는 타입 22.7%
무조건 남자가 연애를 리드하고 이끌어가는 고정관념을 깨고, 여자가 리드를 하고, 이끌어가는 것이 매력적이라고 생각하는 남자들이 많이 있는 것 같네요.

4위 커리우먼 타입 22.7%
요즘에는 현모양처의 스타일보다 자신의 직업을 가지고, 자신의 분야에서 능력을 인정받는 여성들이 인기가 높지요.





3위 남자 친구에게 응석을 부리는 타입 25.9%
애교가 많은 여성을 싫어하는 남자는 없는 것 같습니다. 나이가 많든 적든 여자는 애교가 있어야 할 것 같네요.

2위 귀여운 남자를 좋아해주는 여성 32.4%
아무래도 연하남자를 떠올리면, 귀엽고 같이 있으면 즐거운 남성이라는 이미지가 떠오르는 것 같습니다.



1위 모성 본능, 자신을 잘 도와주는 사람 53.6%
아무래도 남녀 사이에서는 남자가 여자를 더 많이 도와주고 보살펴주는 것이 일반화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연하남은 이런 부담감을 가지는 것보다 상대 여성이 자신을 도와주고, 챙겨준다면 더욱 호감을 가지게 되었지요. 강한 모성 본능을 가진 여성을 좋아하는 이유도 이 때문일 것입니다. 동생처럼 연하남을 도와주고, 보살펴주다보면 점점 사랑으로 발전해버리게 되는 것이 아닐까요?


남을 돌봐주길 좋아하고, 귀여운 이성을 좋아하는 여자라면 연하 남자와 연애를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