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여행 이야기

내 친구가 이곳에 살았으면 좋겠다! 일본 오키나와


내 친구가 이곳에 살았으면 좋겠다! 일본 오키나와

다양한 지역에 친구가 살고 있으면 좋은 점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만나기가 어렵고 자주 볼 수 없다는 단점이 있겠지만, 한 번씩 출장이나 볼일을 보러 가야 하는 경우에 친구를 만날 수 있고, 어쩌면 신세를 질 수도 있으니 말이지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어떤 나라든지 여러 지역에 친구가 살고 있으면 좋은 점도 많이 있는 것 같ㅅ브니다.

일본의 마이내비에서는 어느 지역에 친구가 있으면 좋은지에 대한 설문조사를 했습니다.

친구가 있으면 좋은 도도부현은?
1위 오키나와(沖縄県) 19.8%
2위 홋카이도(北海道) 19.5%
3위 도쿄(東京都) 19.5%

4위 오사카(大阪府) 16.5%
5위 교토(京都府) 6.5%


오키나와
오키나와는 우리나라로 치면 제주도와 같은 관광지입니다. 그래서 관광을 하러 오키나와에 가면 친구집에서 신세를 지고 싶다는 사람들도 많이 있으며, 오키나와 현의 좋은 명소와 맛집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이유 때문이었습니다.

홋카이도
홋카이도 역시 일본의 유명한 관광지 중의 하나입니다. 특히, 홋카이도의 설경은 한 번 본 사람들이라면 그 기억을 잊을 수 없을 만큼 멋진 곳이기도 하지요. 봄, 여름에는 다양한 꽃들로 물결을 이루고, 겨울에는 아름다운 설경을 실컷 구경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 관광지 중의 하나인데요. 홋카이도에 친구가 살았으면 하는 이유도 유명한 관광지 중의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맛있는 음식들도 많이 있는 곳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홋카이도 여행시 다양한 도움을 얻을 수 있다는 이유 때문인 것 같네요.


도쿄도
일본의 수도 도쿄. 우리나라 서울처럼, 일본에 살다보면 도쿄에 가야할 경우가 많이 생기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지방이 고향이라면 도쿄에 살고 있는 친구의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오사카, 교토
필자 개인적으로는 오사카는 우리나라의 대구의 느낌이 많이 나는 곳이고, 교토는 안동과 같은 분위기가 느껴지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두 곳 모두 사투리에 특징이 있는 곳입니다. 사투리가 귀엽고, 재미있게 때문에 오사카나 교토 사투리를 쓰는 여자를 좋아하는 남성도 만히 있다고 해요. 그리고 두 곳 모두 유명한 관광지라는 것이 인기의 이유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출신현을 보고 친구를 고르는 것은 아니겠지만, 여러 지역에 친구가 있다면 다양한 문화의 교류나 배우게 되는 것도 많이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우리나라도 일본과 마찬가지로 지역마다 특징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이 지역에 내 친구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가끔씩 여행을 떠나는 제주도에 친구가 있다면 큰 도움이 되겠지요? 한번 자신의 친구들은 어느 지역에 살고 있는지 살펴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