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VS 일본

스타벅스 체리블라썸 vs 일본 스타벅스 사쿠라 텀블러

스타벅스 체리블라썸 vs 일본 스타벅스 사쿠라 텀블러

아직 날씨는 춥지만, 스타벅스에는 벌써 봄이 온 것 같습니다. 스타벅스 코리아에서는 다가오는 봄을 맞이하여 벚꽃을 주제로 한 스타벅스 체리블라썸 라떼와 체리블라썸 화이트 초콜릿 등 새로운 음료를 선보였습니다. 그리고 벚꽃을 주제로 한 텀블러와 머그, 머들러 등도 다양하게 선보여 화제가 되고 있지요.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벚꽃을 주제로 한 아이템이라서 스타벅스 매니아들의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러나 역시 벚꽃을 주제로 한 아이템이라고 한다면 스타벅스 사쿠라 텀블러를 빼놓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일본 스타벅스 사쿠라

스타벅스 커피 재팬에서는 2월 15일 벚꽃 초콜릿 라떼와 벚꽃 초콜릿 프라푸치노의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더불어 활짝 핀 벚꽃을 담은 디자인의 텀블러, 머그컵 등의 아이템도 발매를 했습니다.

*사쿠라 초콜릿 라떼 with 딸기 향 토핑
벚꽃 풍미의 화이트 초콜릿을 바탕으로 딸기 향을 더한 커피 음료. 딸기 풍미의 휩 크림과 딸기 풍미의 초콜릿, 딸기 사탕을 토핑한 사쿠라 초콜릿 라떼 가격은 hort430엔, Tall470엔, Grande510엔, Venti(R)550엔입니다.

*사쿠라 초콜릿 프라푸치노 with 딸기 향 토핑
벚꽃 풍미의 초콜릿 프라푸치노 속에 딸기 사탕 칩을 넣고 사탕의 바삭바삭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음료입니다. 프라푸치노(R)가격은 Tall510엔, Grande550엔, Venti(R)590엔.


2014 스타벅스 사쿠라 텀블러
사쿠라(SAKURA) 시리즈는 2002년 벚꽃을 모티브로 하여 텀블러를 발매하고 이후 시리즈로 전개가 되고 있습니다. 벌써 올해로 13년째인데요. 2014년에도 어김없이 사쿠라 시리즈가 발매되었습니다. 이번에 발매된 사쿠라 텀블러와 머그컵의 종류는 사쿠라 텀블러 350m, 사쿠라 한디 스텐레스 보토루, 사쿠라 텀블러 모자이크,스텐레스 쿠리에이토 유아 텀블러 사쿠라, 스텐레스 실린더 텀블러 사쿠라 다크핑크, 사쿠라 글레스 세트 등입니다. 특히, 사쿠라 글레스 세트는 올해 가장 인기를 얻은 상품으로 매장에서 가장 먼저 매진이 되었다고 하지요. 글래스 세트는 온라인 샵과 도쿄 메구로 지점에서만 판매가 되었다고 하네요. 저는 세트는 아니지만, 운좋게 글래스 몇 점을 손에 넣을 수 있게 되었네요.

2014년 사쿠라 시리즈 발매를 기념해서 지난 18일에 도쿄 메구로점에서 보도용 행사가 열렸는데요. 메구로점에는 벚꽃이 만발하였고, 2002년부터 발매된 역대 사쿠라 시리즈 텀블러도 전시를 했습니다. 그리고 일본의 인기 여배우 카와 키타 마유코가 참석하기도 했지요.


필자 역시 2014년 사쿠라 텀블러를 구입했습니다. 그리고 사쿠라 음료도 마셔봤구요. 음료는 3월 18일까지 판매 예정이라고 합니다. 사쿠라 텀블러의 경우 일부 인기 품목을 제외하고는 아직까지 일본 내 매장에서 구입이 가능하답니다. 2014 사쿠라 텀블러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을 통하여 자세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직 날씨가 춥지만, 일본의 사쿠라 시리즈나 우리나라의 체리블라썸을 통하여 벌써 봄의 기분을 느낄 수 있게 된 것 같네요.

매년 발매되는 일본의 사쿠라 시리즈가 우리나라에도 있었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었는데, 체리블라썸 시리즈가 나왔다는 것이 무척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을 것 같네요. 체리블라썸 시리즈도 일본 사쿠라 시리즈만큼 앞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었으면 좋겠네요.